CROWN PARK HOTEL

CROWN PARK HOTEL (2015)

​사업계획  |  호텔 브랜딩  |  아이덴티티 디자인  |  외관 특화 설계 ㅣ 인테리어 설계 ㅣ 인테리어 시공 ㅣ FF&E, OS&E 기획 ㅣ 사이니지  |  디스플레이

PROJECT

크라운파크 호텔

LOCATION

서울 중구 소공동 70

SCOPE

사업계획, 호텔 브랜딩, 아이덴티티 디자인, 외관 특화 설계 / 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 FF&E, OS&E, DISPLAY, SIGNAGE 기획 및 시공

SCALE

대지면적 204PY, 연면적 3,102PY

​규모 지하 2층 ~ 지상 19층 (총 19개 층), STANDARD 200객실 + PENTHOUSE 4객실 (총 204 객실)

CLiENT

​(재) 관정 이종환 교육재단

크라운파크 호텔은 비즈니스, 관광, 문화의 중심지 명동에 위치한 업스케일 비즈니스 호텔로

서울의 고유한 역사와 문화 환경을 바탕으로 도심 속 여유로운 휴식 공간이라는 테마, | KOREAN PARK | 를 모티프로 하였다.

코스비에서는 자연이 주는 여유와 휴식, 그리고 고궁에서 보여지는 한국적 전통미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글로벌 스탠다드 호텔들에서 보여지는 유러피안 스킴을 접목하여 크라운파크 호텔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였고,

이를 호텔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BRAND IDENTITY) 뿐 아니라, 인테리어 디자인, 디스플레이,

정갈하게 디자인 된 그래픽물 과 세심하게 셀렉션 된 아트웍 및 오브제 까지

호텔 내의 모든 요소가 하나로 어우러지도록 전체 프로젝트 디자인을 수행하였다.

또한, 이 모든 요소들이 기획한 설계의도에 100% 부합하여 구현되게 하기 위하여

최고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보유한 코스비 자체적으로 인테리어 공사를 수행 했을 뿐만 아니라

객실 및 레스토랑, 연회장 등 공용부의 모든 FF&E OS&E 품목과 내외부 사이니지, 직원 유니폼 까지 모두 자체 제작 및 구매, 설치 하였다.

CROWN PARK HOTEL VIDEO

CROWN PARK HOTEL

반세기 역사를 자랑하는 모기업의 전통과 헤리티지를 계승하며 호텔이 담고자 하는 철학과 스토리를 반영한 브랜드 네임

품격과 전통이 느껴지는 클래식 요소에 글로벌 호텔이 지향하는 모던함과 세련미를 가미한 본 호텔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가 엿보이는 사이니지

the PARK LIBRARY ( 17F LOUNGE CAFE )

호텔의 메인 로비가 위치한 17층에 들어서면, 전면에 리셉션과 웨이팅 공간이 위치한다.

리셉션을 지나 좌측으로 향하면, 글로시한 월넛 무늬목과 블루톤 실크소재의 벽 판넬, 그리고 브론즈 톤의 광택있는 금속 엣지와

브론즈경이 어우러진 클래식하면서도 댄디한 무드의 공간인 '더 파크 라이브러리'를 만날 수 있다.

라운지 카페로 운영되는 이곳은 전면에는 통 유리창이 있어 소공동과 명동 시내가 한눈에 들어온다. 

한쪽 벽면에는 특급호텔의 VIP 라운지에서나 봤을 법한 벽난로와 멋드러진 북케이스 (BOOKCASE)가 위치해 있고, 

천장에는 별자리를 연상시키는 LED 조명이 예쁘게 설치되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의 볼거리로서만이 아니라

창밖의 화려한 도심 야경과 별자리를 들여다 보며 즐기는 아늑하고 조용한 사색의 공간으로서도 손색이 없어 

공간의 성격과 환경을 고려한 이용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the PARK DINING ( 17F RESTAURANT )

'더 파크 라이브러리'와 마주하고 있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더 파크 다이닝'이다.

 

펄감이 있는 크림 색상의 앤틱 스타코 도장과 글로시한 월넛 무늬목의 벽체와 가구 마감, 한국적 모티프의 골드 색상 메탈 파티션, 

호롱불을 연상시키는 벽 브라켓과 펜던트 조명, 한국 전통 색상이 어우러진 그래픽 패턴의 아트웍과 패브릭 소품들로

크라운파크 만의 고유한 아이덴티티와 모던한 고급스러움이 묻어난다.

 

특급 호텔의 유러피안 스킴을 유지하면서도, 크라운파크 호텔만의 모던한 한국적 감성이 녹아든 모습은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그래픽 요소나, 인테리어에서만이 아니라 직원들의 유니폼, BUFFET 메뉴의 플레이팅, 테이블 세팅, 메뉴의 종류에 따른

각종 식기 및 커트러리, 서비스 기물 등 호텔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에서 일관된 아이덴티티로 구현되어있다. 

PENTHOUSE TERRACE  ( 18F )

​호텔의 최상층 18F에는 특급호텔의 스위트 (SUITE) 등급에 해당하는 4개의 펜트하우스 객실이 위치한다. 

그 중, ​'도심 속 여유로운 휴식 공간'이라는 크라운파크 호텔의 테마를 가장 잘 보여주는 객실은 1802호이다.

 

숙박을 위한 고객 뿐 아니라, 중요한 프라이빗 회의나 소규모 파티 공간으로의 활용을 위해 기능적으로도 손색 계획된 객실에는 10인 이상을 위한 넓은 테이블과 소파세트, 그리고 집무를 위한 데스크가 준비되어 있으며, 데스크의 아웃렛박스의  HDMI단자를 이용하여 60인치 TV 모니터를 통해 화상 통화 및 프리젠테이션이 가능하며 테라스를 포함한 전 공간에 블루투스 스피커 시스템이 갖춰져있다.

객실의 거실 후면쪽으로는 본 객실만의 프라이빗 테라스가 연결되어 있다. 

일반적인 테라스가 천장이 있고, 전면이 오픈되어 핸드레일 로 마감이 되어 있는 데에 반하여, 이 객실의 테라스는 전면은 통유리로 마감하여 안전성과 조망을 확보하였고, 천장을 VOID 시켜 실제로 외부에 나와 있는 것과 같이 상쾌한 바람, 눈, 비를 자연스럽게 맞을 수 있다.

객실 내부 마감과 동일한 크림 베이지 색상의 천연대리석으로 마감된 테라스의 벽체와 자그마한 자갈들과 디딤석, 해질무렵이면 자연스럽게 점등이 되는 브라켓 조명 들로 실외인듯 하면서도 실내 공간과 같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 한다.

PENTHOUSE JACUZZI  ( 18F )

도심속의 여유로운 휴식 공간, 크라운 파크 호텔만의 또하나의 특색인 1802호 펜트하우스의 자쿠지 공간이다. 

전면의 유리 폴딩도어를 열어놓으면 서정적인 테라스의 전경과 함께 상쾌한 바람이 들어오고

자쿠지에 물을 받아 놓으면 물에 닿아 고유의 향이 진하게 퍼지는 히노끼 향 덕분에, 매우 신비롭고 몽환적인 분위기가 느껴져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심속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여유와 휴식 공간으로서의 특별한 존재감을 자아낸다

BRAND IDENTITY

반세기 역사를 자랑하는 모기업의 심볼인 CROWN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동시에 감각적인 세련미를 더한 브랜드 로고와 심볼

​호텔의 BRAND IDENTITY가 적용된 각종 그래픽과 COLLATERAL 인쇄물 디자인

COS b CI_basic.png

2F, 23, YEONGDONG-DAERO 106-GIL, GANGNAM-GU, SEOUL, 06170, REPUBLIC OF KOREA
T. +82 (0)2-542-5788   F. +82 (0)2-542-5787
Info@cos-b.co.kr       
인테리어 설계,인테리어 시공, 컨설팅  인테리어 | Cosb(코스비) | 강남구

© COS b co.,  ltd. 

The publication is property of COS b co., ltd. 

and is protected under copyright.